▲새 싱글 ‘가지말아요 그대’ 표지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싱어송라이터 디케이소울(DKSOUL. 본명 김동규)이 신곡을 발매한다.

3일 소속사 측에 따르면 디케이소울은 오는 7일 정오 신곡 ‘가지말아요 그대’를 각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지난 5년간 드라마 OST만 열다섯 곡 이상 참여해 가창하며 ‘OST 강자’로 군림해 온 디케이소울은 2022년 새봄을 맞아 자신만의 거칠고 진한 톤의 매력적인 음악을 대중들에게 선보이고자 이번 새 싱글 앨범을 준비한 것으로 전해졌다.

타이틀 곡 ‘가지말아요 그대’는 감성 피아니스트 데이드림의 곡과 디케이소울의 목소리가 만난 레트로 감성의 록 발라드로 2000년대 초반 유행했던 가요풍의 레트로 감성의 곡이다.

강렬한 기타 선율과 피아노의 저음이 동시에 진행돼 노래의 첫 소절부터 애절함이 강하게 느껴지는 중독성 강한 발라드의 이 곡은 간주테마에 색소포니스트 루카스의 아름다운 색소폰 선율을 더해 3060세대의 리스너들에게 짙은 추억의 록 발라드의 감동을 절정으로 이끌어 간다.

디케이소울은 신곡 발매에 앞서 “이번 싱글을 계기로 지금 시대의 음악을 사랑하고 아끼는 대중들이 원하는 감성의 노래를 만들어 사랑받는 가수로 거듭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한편 디케이소울은 코로나 상황에서 위축됐던 공연활동을 올해 중반부터 다시 준비해 내년에는 무대에서 팬들과 만난다는 계획이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