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샘표가 요리에센스 연두를 활용하여 누구나 쉽고 맛있게 봄나물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인다.
꽁꽁 언 땅을 뚫고 자란 봄나물은 특유의 향미로 식욕을 돋울 뿐 아니라 비타민과 미네랄 등 영양소가 풍부해 제철 보약으로 꼽힌다. 하지만 손질이 어려운데다 맛이 단조롭다는 인식 때문에 선뜻 구매하지 못하는 식재료이기도 하다. 이에 샘표는 요리에센스 연두를 활용하여 누구나 쉽게 건강한 봄나물을 요리할 수 있는 방법을 쿠킹클래스와 SNS 등을 통해 다방면으로 알릴 계획이다.
100% 순식물성 콩발효 에센스 연두는 콩을 발효하여 얻은 풍부한 천연 맛 성분에 대파, 마늘, 표고버섯 등으로 만든 8가지 채수가 더해져 다른 부재료 없이 연두 하나만으로 요리를 맛있게 할 수 있다.
샘표는 2019년에 이미 다년간의 우리맛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우리맛 연구 보고서-봄나물'을 펴내고 ‘봄나물 위크’를 통해 각기 다른 봄나물의 특징과 최적의 조리법, 초간단 손질법과 맞춤 양념공식 등을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나물 데치기부터 볶기까지 팬 하나로 끝내는 방법, 육수나 갖은 양념 없이 연두만으로 나물의 풍미를 살리는 법을 공유해 나물요리가 라면 끓이기만큼 쉬워졌다는 호평을 받았다.
올해는 더 업그레이드된 우리맛 연구 결과를 앞세워 쿠킹클래스와 SNS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봄나물 요리 고민 해결에 나선다. 먼저 3월 14일부터 5월 27일까지 전국 이마트 문화센터에서 ‘제철 봄나물로 기운 돋우는 한 상 만들기’ 쿠킹클래스를 진행한다. 봄을 대표하는 달래와 냉이, 봄동을 간단히 손질해 맛있게 요리하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봄나물 한 상 쿠킹클래스는 이마트 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봄나물 요리에 도전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봄나물 본연의 맛과 향을 한껏 살리면서 감칠맛을 더해주는 요리에센스 연두를 활용해 만든 요리를 SNS에 공유하는 이벤트다.
나물 유통 플랫폼 ‘나물 투데이’에서 6일까지 돌나물, 미나리를 구입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샘표 조선고초장(170g)과 우리맛 연구 결과가 담긴 레시피 카드를 제공한다.
샘표 홍보팀 담당자는 “봄나물을 조리할 때의 어려운 부분을 획기적으로 해결한 우리맛 연구 결과와 순식물성 콩발효 요리에센스 연두 등 샘표의 제품들로 봄나물을 쉽고 다채롭게 즐겨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