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대한병원협회(회장 김윤수)는 오는 25일 신촌세브란스병원 은명대강당에서 ‘경영효율성 제고를 위한 원무행정’을 주제로 연수교육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병원협회는 회원병원의 전문성 강화와 원활한 정보 교류를 목적으로 연수교육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1월에는 원무분야의 다양한 업무중 의료분쟁의 합리적 해결과 병원내 채권관리, 원무서비스 개선 사례 등을 중심으로 연수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연수교육에서는 ▲ 세종리더십(세종국가경영연구소 박현모 실장) ▲의료분쟁의 합리적 해결방안(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추호경 원장) ▲의료기관에 대한 개인정보보호법의 적용(한국정보화진흥원 최인선 책임연구원) ▲적정한 응급환자관리 및 발생비용에 대한 효율적 관리(서울대병원 원무팀 최종욱 파트장) ▲병원내 채권 및 미수금 관리(법무법인 세승 김선욱 변호사) ▲ 원무서비스 개선 사례(강동경희대병원 원무팀 이병훈 외래파트장, CS파트 선임 이영혜 CS강사) 등의 강연이 준비됐다.
연수 교육 참가 희망자는 대한병원협회 교육센터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18일까지다.
강은태 NSP통신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