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LG전자(066570)가 2013년형 시네마3D 스마트TV를 오는 1분기 한국에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2013년형 시네마3D 스마트TV는 사용자의 음성 명령을 실행하거나 간단한 대화를 할 수 있는 지능형 음성인식 서비스 ‘Q보이스’를 탑재했다. 즉, 이 TV는 음성을 받아 적는 데 그치지 않고 음성을 이해하고 명령을 수행하는 특징을 갖춘 것.
사용자가 매직 리모컨을 입에 대고 “로맨틱 코미디 찾아줘”라고 명령하면 TV는 추천영화 목록을 표시한다. Q보이스는 옵티머스G, 옵티머스뷰 등 올해 전략 스마트폰에도 적용된 바 있다.
이 제품은 또 사용자에게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나우 온’ 기능으로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나우온은 실시간 방송 및 주문자 영상(VoD) 등 시청 가능한 모든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인기순으로 정리해준다.
사용자가 모바일 기기에 저장된 콘텐츠를 손쉽게 TV 대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태그 온(Tag On)’ 기능도 장점이다.
사용자는 태그온 스티커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기만 하면 여기에 저장된 사진이나 영상을 TV 대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반대로 TV 영상을 스마트폰에서 감상할 수도 있다.
LG전자는 다양한 가족구성원이 이용할 수 있는 가족, 휘트니스, 키즈 등 카테고리 별로 콘텐츠도 강화했다.
2013년형 시네마3D 스마트TV는 CPU와 그래픽처리장치(GPU) 성능도 개선해 지난해 제품 대비 처리속도 및 초당 프레임 속도가 빨라졌다. 사용자는 보다 정확하고 부드러운 화면으로 스포츠 경기를 시청하거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선보인 ‘시네마스크린’ 디자인을 한층 더 계승, 발전시켜 올해 제품에 적용했다.
특히 유려한 곡선미가 돋보이는 스탠드 디자인은 화면이 떠 있는듯한 시각적 효과로 주변 배경과 일체감을 제공한다.
한편, LG전자는 다음달 8일부터 4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3’에 2013년형 시네마3D 스마트TV를 처음 전시한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