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대표 이정헌)이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겨울 업데이트 ‘DESTINY’의 상세 계획을 공개했다.

23일 오후 4시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에서 열린 이번 쇼케이스에는 강원기 총괄 디렉터와 김창섭 기획팀장이 직접 나서 오는 12월 30일부터 단계별로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의 세부 콘텐츠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메이플스토리 모험가 직업군 14종을 대대적으로 개선한다. 모험가 리마스터를 통해 직업별 고유한 캐릭터성이 돋보일 수 있도록 스킬 콘셉트와 이펙트, 성능을 다듬고 전투 매커니즘을 최신화해 선보인다.

또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질 ‘멈추지 않는 탑 카로테’와 최상위급 보스 감시자 칼로스, 250레벨 장비 에테르넬 세트, 신규 장신구 여명의 보스 장신구 세트 등 콘텐츠를 대거 추가한다. 길라잡이 시스템 개편을 비롯해 단축키 및 링크 스킬 프리셋 도입 등 편의성 업데이트도 다방면에서 적용할 예정이다.

넥슨은 겨울 시즌 동안 다양한 혜택이 준비된 이벤트도 개최한다.

한편 AKMU와 함께 작업한 모험가 테마곡 ‘WE ARE ALL ADVENTURERS’를 쇼케이스에서 공개했다. 경쾌하면서도 힘있는 일렉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AKMU만의 재치 넘치는 퍼포먼스로 꾸며진 특별 영상으로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날 발표를 진행한 강원기 총괄 디렉터는 “용사님들과 함께 메이플스토리를 더 좋은 게임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어 늘 감사한 마음”이라며 “과거보다 현재, 앞으로가 더 즐거운 모험이 계속되는 메이플스토리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