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가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 플레이투언(P2E, Play to Earn) 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Crypto Golf Impact)와 ▲브라운더스트(Brown Dust)의 글로벌 티징 사이트를 오픈했다.
크립토 골프 임팩트는 네오위즈 스포츠 모바일 게임 ‘골프 임팩트’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새로 출시하는 게임이다. 간편한 조작을 통해 이용자들과 실시간 PVP(이용자간대결)를 즐길 수 있다. 크립토 골프 임팩트는 글로벌 시장에서 선보이는 첫 골프 P2E 게임으로 2022년 3월 정식 출시된다.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 500만 명을 기록한 턴제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 역시 P2E 시스템를 적용한다. 300개 이상의 매력적인 용병과 일러스트, 풍부한 스토리가 특징이다. 브라운더스트의 글로벌 서비스명은 ‘BRAVE NINE(브레이브 나인)’으로 2022년 2분기 업데이트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네오위즈가 선보이는 P2E 게임들은 블록체인 전문 계열사 네오플라이(대표 오승헌)가 개발 중인 블록체인 플랫폼 네오핀(NEOPIN) 기반으로 서비스된다.
이용자들은 게임을 플레이하며 게임 코인 획득하는 시스템을 갖추추고 있으며, 게임 코인은 네오핀 토큰으로 교환하거나 이를 활용해 게임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다. 또 보유한 네오핀 토큰을 각 게임 코인으로 교환해 게임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