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에스엠씨그룹)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대표 김용태)의 메타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가 우리은행과 3.1절을 기념하여 진행한 ‘#기억하_길(ROAD)’ 캠페인이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프로모션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기억하_길 캠페인은 메타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의 레이블링 게임을 활용해 3.1절 온라인 만세 운동을 재현하는데 중점을 둔 캠페인이다.

해당 캠페인은 72시간 만에 누적 참여자 73만명을 돌파, 인스타그램에 공유된 #기억하_길 해시태그는 3만4000개를 기록하며 3.1절 온라인 만세 운동을 재현하기도 했다.

이로 인해 최대 모금액 3000만원을 달성했고 한달 동안 진행된 캠페인은 각종 유명인과 커뮤니티, 트위터 실시간 검색어 등에 오르면서 화제가 됐다.

임하은 소프트스피어(방구석연구소 운영) 대표는 “해당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 모두가 한 뜻으로 3.1절 온라인 만세 운동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됐고 그 결과 대한민국광고대상 금상이라는 영예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아 기쁘다”라고 밝혔다.

한편 방구석연구소는 2020년 9월 오픈 이래 레이블링 게임 트렌드를 바탕으로 코딩을 활용해 글, 이미지, 영상이 복합된 메타(meta)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