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은행주 하락…BNK금융 ‘52주 신고가’↑·우리금융↓
(DIP통신) = 20~30대 네티즌들은 경혼 후 가장 후회한 순간에 대해 '돈' 문제가 생겼을 때는 꼽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 사이트 이지데이는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5일 동안 “결혼을 가장 후회했던 순간은”이란 이색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2004명의 네티즌들 중 67%가 '돈 문제가 생겼을 때’라고 답변했다.
돈 문제가 생겼을 때(초라한 더블을 느낄때), 챙겨야 할 것 많은 집안 경조사, 배우자와 애정문제, 시댁 또는 친정과의 갈등, 기타 등 결혼 생활의 주요 갈등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설문 조사에서 ‘돈 문제가 생겼을 때’에 이어 ‘배우자와의 애정 문제’ 가 12%, ‘시댁 또는 친정과의 갈등’ 11%, ‘챙겨야 할 것 많은 집안 경조사’ 8%, 기타 2% 로 조사됐다.
설문에 참여한 네티즌 크린시아(여)씨는 “사랑은 꿈속이고, 결혼은 현실” 이라며 “결혼 해서 살다 보면 돈이 필요한 곳이 많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가 오면 부부 갈등도 극에 달하게 되며 그 순간 결혼생활에 후회가 밀려온다”고 말했다.
이번 설문은 30대 여성들의 참여가 가장 높았다. 대다수 리플 의견도 결혼 후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을 때 초라해지는 자신을 보며 결혼에 대해 후회한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