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NHN(대표 김상헌)의 지인 기반 모바일 SNS 밴드(BAND)가 개성을 담을 수 있는 테마 기능과 연말연시 카드 보내기 기능을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

밴드(BAND)가 선보인 테마는 따뜻한 느낌의 ‘크리스마스 니트’ 버전을 포함해 총 7가지다.

이용자가 원하는 테마를 적용하면 앱 아이콘, 밴드 첫 이미지, 배경화면, 메뉴 아이콘 등이 모두 바뀐다. 또한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에 밴드 멤버에게 인사를 전할 수 있는 카드 기능도 추가됐다.

이번 밴드(BAND) 업데이트에는 미투데이와 라인 연동도 포함됐다. NHN은 밴드 마다 모임의 성격이 다르다는 점을 고려해 이용자가 밴드 별로 자신의 프로필에서 미투데이 정보 공개 여부를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그 밖에도 이용자가 라인에서 친구로 연결된 멤버와는 밴드 안에서 바로 라인을 통해 대화할 수 있다.

한편, 테마 꾸미기는 스마트폰에 자신의 개성을 담길 원하는 젊은 이용자들을 위한 기능으로, 젊은층이 활발히 사용하는 SNS인 밴드(BAND)에 네이버 서비스로서는 처음 적용됐다.

향후에는 외부 개발사나 개인들이 밴드(BAND)에 직접 테마를 입힐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