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게임콘텐츠 스쿨과 함께 졸업생들의 온라인 작품 전시회인 청강크로니클 2021을 지원하는 청강크로니클 x STOVE 인디 온라인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스토브 인디가 지난해부터 지원해온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 스쿨의 연중 행사로 재학 중인 학생들이 스튜디오에서 1년간 제작한 작품을 발표하고 평가를 받는 자리다.
올해 출품 게임은 총 11종으로 본행사 시작일인 오는 30일에 스토브 인디에 플레이 버전이 공개될 예정이다. 또 청강크로니클 오프라인 시연 행사도 판교에서 오는 30일과 내달 1일 양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본행사에 앞서 오는 29일까지 사전 이벤트로 해시태그와 함께 본행사를 알리는 페이지를 공유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에 참가한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또 30일 본행사와 함께 공개되는 신작들을 다운로드 하고 리뷰를 작성한 유저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두 가지 이벤트에 모두 참여한 유저에게는 게임패드, 인디게임 쿠폰 등이 지급된다. 행사 말미에 예정된 유저 설문조사에 참여할 경우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유저들과 함께 즐기는 게임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이번 행사 기간 중 창작팀들과 함께 하는 라이브 인터뷰, 돌발 미션 실시, 스페셜 굿즈 증정 등의 깜짝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유저들의 다운로드 수, 유저 추천, 리뷰 등을 감안해 우수 게임을 선정해 시상한다.
스토브 인디 여승환 이사는 “이번 청강대와의 협업도 훌륭한 예비 창작자분들의 소중한 작품들이 더 많은 유저들에게 소개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