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영하 20℃의 혹한기에서도 급속 예열이 가능한 고주파 예열 발전기가 조달청으로 부터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

오는 29일 오후 3시 서울지방조달청에서 2007년도 제6회 우수제품인정서 수여식에서 우수상을 수상예정인 부시파워의 고주파 예열 디젤발전기는 냉각수 및 엔진오일 등 엔진블럭을 직접 예열해 엔진의 수명을 향상시킨 제품.

이 제품은 조달청(청장 김성진)이 제 6회 우수제품 인정업체 23개 제품 중 하나로 고주파 급속 예열 기술로 대기전력의 불필요 전기 요금 절감과 상시 예열에 의한 소손 그리고 AS 비용절감 등에서 후한 점수를 얻었다.

또한 서흥이엔지의 소독약품자동투입기(염소투입기)도 기존제품과는 달리 용기의 부식이 적고 고체ㆍ액체를 병용해 사용할 수 있어 관리는 물론 현장여건에 관계없이 설치가 용이한 무동력 약품투입기로 기술 및 성능이 우수한 신개념 제품으로 평가받았다.

조달청 우수제품선정제도는 지난 1996년부터 시행돼 현재까지 1944개 제품을 우수제품으로 선정해 중소기업의 판로를 지원 하는 역할을 해 왔다. 지난해까지 분기별 1회 선정했던 것을 올해부터 월 1회로 선정 횟수를 늘렸다.

조달청은 수요기관들이 우수제품 구매를 촉진하고 우수제품 판로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나라장터(g2b) 종합쇼핑몰에 ‘조달우수제품클럽’을 개장해 일반제품과 차별했다.

한편 조달청의 이번 조달우수제품 선정은 올 들어 6회째로서 지난 6월 1일부터 6월 8일까지 접수된 52개 제품 중에서 선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