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의 모바일게임 애니팡4가 신규 업데이트로 2000번째 퍼즐 스테이지를 돌파했다.

애니팡4의 퍼즐 스테이지 2,000개 돌파는 2001번에서 2050번, 50개의 퍼즐 스테이지를 업데이트하며 완성됐다.

2020년 6월 30일 출시 이후 약 16개월 만에 달성한 이번 기록은 2주 간격으로 새로운 에피소드를 추가하며 월 평균 125개의 신규 스테이지를 선보인 결과다.

특히 퍼즐 스테이지의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연계 콘텐츠들을 확장한 애니팡4는 퍼즐과 에피소드, 이벤트로 구성한 종합 퍼즐 플레이를 완성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퍼즐 스테이지를 진행하며 만나는 대표적인 연계 콘텐츠는 애니팡 캐릭터들의 이야기 소재인 에피소드다.

애니팡4의 시작을 알린 첫 에피소드 ‘불꽃놀이’를 시작으로 피크닉, 우주여행, 휴양지 등 다양한 테마를 통해 에피소드는 현재 45회가 진행되고 있다. 이와 함께 삽화 역시 45장을 선보이며 수집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애니팡4의 다채로운 장애물들도 게임의 업데이트마다 관심을 모으는 재미요소다. 한 달에 두 개가량의 장애물이 출시되고 있는 애니팡4에는 현재 31종의 장애물이 퍼즐 플레이를 통한 이용자들과의 승부를 기다리고 있다.

선데이토즈 이진혁 팀장은"꾸준한 업데이트와 고객지향 서비스는 10년째 이어가고 있는 애니팡 시리즈의 트레이드 마크”라며 “애니팡4만의 개성있는 재미와 다양한 콘텐츠, 이벤트들로 변함없는 재미와 감사를 전하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