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래, 당신의 날씨, 2021, ©Texture on Texture (태영건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태영건설이 광명역세권 일대에 선보이는 미디어&아트 문화단지인 광명 ‘유플래닛(U Planet)’이 준공을 알렸다.

또 태영건설은 광명 ‘유플래닛’ 단지 곳곳에 배치된 퍼블릭 아트를 한데 모아 서울시 종로구 서촌에 위치한 ‘팩토리2’와 ‘막집’에서 10월 17일까지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 이어 ‘미디어&아트 밸리 ‘유플래닛’‘ 예술 협업 전시는 이달 29일 유플래닛 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오늘의 날씨’를 주제로 한 공공미술 프로젝트 15팀, 미디어 아트 프로젝트 8팀, 벽화 및 조형작업 1팀의 작품이 전시된다.

[BARE] Jinhong Jeon+Yunhee Choi ©Texture on Texture (태영건설)

한편 디자인을 강조하는 ‘데시앙’ 브랜드로 알려진 태영건설은 최근 창원 유니시티 조경 디자인을 통해 민간기업으로는 최초로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태영건설은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데시앙’ 디자인을 광명 유 플래닛을 통해 이어가겠다는 포부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