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상하농원이 겨울 김장철을 맞아 오는 11월 12일부터 12월 12일까지 한달간 김장체험과 김장과 어울리는 제철요리를 먹으면서 아름다운 가을 여행을 할 수 있는 ‘김장푸드트립 패키지’를 운영한다.

상하농원의 김장푸드트립 패키지는 상하농원에서 정성껏 땀 흘려 재배한 김장재료(배타배추, 무, 갓, 양파 등)를 수확해 김장 김치를 담그는 체험을 하며, 저녁에 김장김치와 어울리는 제철 통영 굴과 신선한 고창산 돼지고기로 만든 굴보쌈 정식을 즐길 수 있다. 또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 숙박과 함께 노천 스파에서 재충전을 할 수 있는 코스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사계절 딸기를 연구, 재배하고 있는 상하농원의 상하베리굿팜에서 딸기가 자라는 과정을 보며 모종 심기 체험을 하고 가을의 소리와 풍경을 추억할 수 있도록 고창 곳곳을 탐험해 볼 수 있는 1박 2일 전북투어패스권을 제공한다.

김장체험 행사 (상하농원 제공)

특히 상하농원 김장체험에 사용하는 재료는 친환경으로 재배되어 베타카로틴 성분이 140배 많은 베타배추를 비롯해 상하농원이 직접 재배한 양파로 감칠 맛을 높여주는 양파청과 무, 새우젓, 고춧가루, 천일염 등 고창지역 최상의 로컬 농산물로 준비했다.

이번 김장푸드트립 패키지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가족과 함께 건강한 김치 만들기를 하며 김장문화와 같은 대한민국의 문화유산을 직접 체험하며 감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자세한 내용과 패키지 신청은 ‘상하농원 홈페이지’나 ‘상하농원 유선 예약’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