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상하농원이 겨울 김장철을 맞아 오는 11월 12일부터 12월 12일까지 한달간 김장체험과 김장과 어울리는 제철요리를 먹으면서 아름다운 가을 여행을 할 수 있는 ‘김장푸드트립 패키지’를 운영한다.
상하농원의 김장푸드트립 패키지는 상하농원에서 정성껏 땀 흘려 재배한 김장재료(배타배추, 무, 갓, 양파 등)를 수확해 김장 김치를 담그는 체험을 하며, 저녁에 김장김치와 어울리는 제철 통영 굴과 신선한 고창산 돼지고기로 만든 굴보쌈 정식을 즐길 수 있다. 또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 숙박과 함께 노천 스파에서 재충전을 할 수 있는 코스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사계절 딸기를 연구, 재배하고 있는 상하농원의 상하베리굿팜에서 딸기가 자라는 과정을 보며 모종 심기 체험을 하고 가을의 소리와 풍경을 추억할 수 있도록 고창 곳곳을 탐험해 볼 수 있는 1박 2일 전북투어패스권을 제공한다.
특히 상하농원 김장체험에 사용하는 재료는 친환경으로 재배되어 베타카로틴 성분이 140배 많은 베타배추를 비롯해 상하농원이 직접 재배한 양파로 감칠 맛을 높여주는 양파청과 무, 새우젓, 고춧가루, 천일염 등 고창지역 최상의 로컬 농산물로 준비했다.
이번 김장푸드트립 패키지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가족과 함께 건강한 김치 만들기를 하며 김장문화와 같은 대한민국의 문화유산을 직접 체험하며 감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자세한 내용과 패키지 신청은 ‘상하농원 홈페이지’나 ‘상하농원 유선 예약’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