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 인디가 인디카바 인터랙티브에서 개발한 인터랙티브 무비 게임 ‘모태솔로’를 정식 출시했다.
모태솔로는 남중, 남고, 공대, 군대, IT회사 취업 테크트리를 타면서 30년간 연애를 해본 적 없는 남자 주인공 강기모가 여주인공 김유미와 소개팅을 하면서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아낸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모태솔로는 그래픽이 아니라 실제 배우들이 연기하는 영상을 기반으로 제작, 상호작용을 강조해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소개팅의 전개와 결말이 달라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정식 버전에서는 게임의 진정한 결말을 경험할 수 있는 비공개 구간과 4개의 엔딩이 추가됐으며, 엔딩 외에도 스페셜 스토리와 NG 영상 등 보너스 트랙이 포함돼 모태솔로 팬들의 관심이 더해질 전망이다.
스토브는 이번 모태솔로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20%의 할인과 함께 모태솔로 탈출 테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한영운 대표는 “모태솔로는 국내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인터랙티브 무비 게임으로 인디 팬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새로운 게임성을 갖춘 작품을 스토브에 론칭하게 돼 기쁘다”며 “스토브 인디르를 통해 앞으로도 재미와 작품성을 갖춘 게임들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