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그라비티가 대표 PC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직업 스킬 밸런스 업데이트를 지난 1일 진행했다.

이번 스킬 밸런스 조정은 4차 직업군 전체 및 3차 직업군 일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각각의 직업군마다 스킬 대미지 증가, 쿨타임 감소 등 스킬 사용을 체감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전반적으로 개선됐다.

먼저 드래곤 나이트 계열에서는 서번트 웨폰, 비고르, 핵 앤드 슬래셔, 헌드레드 스피어 등 일부 공격 스킬 대미지가 증가했으며 스톰 슬래쉬, 매드니스 크러셔 등의 쿨타임이 감소했다. 임페리얼 가드 계열에서 가디언 쉴드의 경우 캐릭터 스테이터스에 맞춰 효과가 증가했으며 주요 공격 스킬인 크로스 레인의 대미지는 증가했다.

또 마이스터 계열에서는 ABR 소환수의 체력이 40만으로 증가했으며 암즈 캐논의 공격력, 쿨타임, 효과 범위가 전반적으로 상향됐다. 바이올로 계열은 바이오닉 마스터리 효과 상승으로 식물의 체력이 월등히 증가, 크리에이팅 헬 트리 스킬의 소모 AP가 감소됐으며 쉐도우 크로스 계열은 세비지 임팩트 스킬이 클로킹 상태가 아니어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해 스킬의 활용성이 높아졌다.

어비스 체이서 계열은 페이탈 메나스의 사정거리 및 공격력과 어비스 슬레이어의 보조 효과 지속시간이 증가했으며 그 외에 전반적으로 스킬 쿨타임이 감소했다.

아크메이지 계열의 경우 프로즌 슬래쉬, 스톰 캐논, 록 다운, 크림즌 애로우 등 광역 스킬의 쿨타임과 범위가 개선됐으며 엘리멘탈 마스터 계열은 라이트닝 랜드, 컨프래그레이션, 베놈 스웜프, 다이아몬드 스톰, 테라 드라이브 등 주요 스킬의 쿨타임을 감소시켰다.

이외 카디날 계열은 플라멘, 페티티오, 아르비트리움 등 스킬의 쿨타임 감소, 인퀴지터 계열은 폭화신탄, 염화멸마신탄, 멸화격 등 스킬의 대미지 추가, 윈드호크 계열은 호크 부메랑의 쿨타임 및 소모 AP 감소, 트루바두르 및 트루베르 계열은 사운드 블렌드, 메탈릭 퓨리, 로제 블라썸 등 스킬의 쿨타임을 감소시켰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이현일 팀장은 “평소에 홈페이지 및 커뮤니티에 남겨주시는 직업군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참고해 스킬 밸런스 조정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의견 확인을 통해 더욱 좋은 콘텐츠,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