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가온차트 소매점 주간 앨범차트 정상에 올랐다.
가온차트가 30일 발표한 2021년 35주차(08.22~28) 주간 소매점(리테일) 앨범순위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가 지난 23일 멤버 전원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발매한 정규 2집 ‘NOEASY’(노이지)가 한 주 동안 32만1191장의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
이 기간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인 시간대는 발매 당일인 지난 23일 오후 7시였다.
‘NOEASY’는 스트레이 키즈가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인생(IN生)’ 이후 약 11개월만에 선보이는 두 번째 정규 앨범으로 이들의 ‘마라맛 장르’를 담고있다. Mnet ‘킹덤 : 레전더리 워‘에서 우승을 거머쥔 스트레이 키즈는 이번 앨범을 통해 “누가 뭐라고 하든 기죽지 않겠다”는 MZ 세대를 대표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앨범차트 2, 3위에는 그룹 갓세븐(GOT7) 멤버 제이비(JAY B)의 첫 솔로 EP ‘SOMO:FUME’(소모:퓸)과 솔로 아티스트로 첫 걸음을 뗀 그룹 아이즈원 출신 권은비의 첫 번째 미니앨범 ‘OPEN’(오픈)이 각각 랭크됐다.
한편 35주차 일간 소매점 앨범차트에서는 ▲22일 레드벨벳(Red Velvet) ‘Queendom’(퀸덤) ▲23~28일 스트레이 키즈 ‘NOEASY’가 각각 1위에 이름을 올렸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