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한국HP(대표 최준근)는 중소 규모의 기업들이 급격히 팽창하고 있는 저장 환경에 대한 통제력을 보장해 줄 최신 StorageWorks 솔루션을 공개했다.
DAT 160 테이프 드라이브와 LTO-4 Ultrium(울트리움) 1840 테이프 드라이브, HP Ultrium 448c 테이프 블레이드 및 D2D 백업 시스템 등으로 구성된 HP StorageWorks 솔루션은 자원 활용도를 최대화하고 데이터의 보안 및 보호를 보장함과 동시에 관리의 복잡성을 감소시키는 등 SMB들을 위한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됐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테이프는 여전히 TB(테라바이트)당 에너지 효율이 가장 높은 데이터 보호 솔루션으로 HP는 이러한 솔루션들을 통해 SMB들이 조금의 품질 저하도 없이 엔터프라이즈급의 최고 성능 표준을 구가할 수 있도록 해준다ㅗ 밝혔다.
영국 브리스톨 소재 HP StorageWorks 연구소의 첨단 시설에서 철저한 테스트 및 품질 보증 절차를 거쳐 탄생한 HP StorageWorks 솔루션으로 무장한 HP는 업계 최초로 광범위한 SMB 스토리지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SMB 고객들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게 됐다.
엄격한 테스트를 통과해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HP의 혁신에는 다음과 같은 제품들이 포함돼 있다.
DAT 160 = HP StorageWorks DAT 160 테이프 드라이브는 SMB를 위한 이상적인 백업 솔루션으로 원버튼 재해 복구(OBDR) 기능이 있으며, 여러 백업 소프트웨어들에 의해 지원된다. 시간당 50GB(기가바이트)에 달하는 백업 속도와 카트리지 하나당 최대 160GB의 용량을 제공함으로써 용량과 성능이 다른 DAT 드라이브 대비 두 배에 달한다.
LTO = HP StorageWorks LTO-4 Ultrium 1840 테이프 드라이브는 중견기업 및 대기업 고객을 위해 고용량과 빠른 성능, 가장 뛰어난 안전성을 갖춘 독립형 테이프 드라이브이다. 고급 암호화 표준(AES) 256비트 데이터 암호 기술을 채택한 이 신형 LTO-4 테이프 드라이브는 과거에는 볼 수 없었던 높은 수준의 보안을 통해 무단 액세스로부터 사용자 데이터를 보호해 준다. 전력 사용량 또한 이전 모델들보다 많지 않아 GB당 전력 소비량이 50%나 효과적으로 줄어 들어 최종 사용자의 에너지 소비 효율이 향상된다. 지난 2000년 처음 출시된 이래 LTO 포맷은 독립형 및 자동화 구성을 불문하고 미드레인지 테이프 드라이브 시장을 선도하는 테이프 기술로 자리잡았다. IDC에 따르면 HP는 LTO 부문에서 전체 시장 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다.
HP Ultrium 448c 테이프 블레이드 = HP Ultrium 448c 테이프 블레이드는 블레이드 환경으로 마이그레이션하고 테이프 기반 데이터 보호 솔루션 사용에 익숙한 SMB 또는 미드마켓 고객들에게 특히 적합한 제품이다. 이 솔루션은 인접 서버의 데이터를 직접 연결 방식으로 보호하고, 인클로저 내 그 밖의 모든 서버 및 스토리지 블레이드에 대한 네트워크 백업 보호를 제공한다. 블레이드 환경용으로 설계된 최초의 직접 연결식 테이프 기반 데이터 보호 솔루션이다.
D2D = SMB의 비즈니스 연속성 및 IT 요구사항들을 해결하는데 초점을 맞춰 설계된 HP StorgeWorks D2D 백업 시스템은 백업 자동화 및 중앙집중화를 통해 안전한 셀프 관리형 장치 하나로 최대 4개 서버의 데이터를 확실히 보호해 준다. HP D2D 백업 시스템은 기존의 네트워크 기반 IT 환경에 통합되며, 직관적인 3단계 작업에 의해 구성 및 관리된다.
지원 소프트웨어 및 미디어 = 새로 출시된 제품들을 모두 지원하는 HP Data Protector Express 소프트웨어는 단순하면서도 신뢰할 수 있는 효율적인 데이터 보호 기능을 발휘한다. 재해 복구 전담 직원이 없는 조직을 위해 설계돼 설치와 운영, 관리가 용이하다. 또한 Data Protector Express는 HP D2D 백업 시스템을 비롯하여 테이프, 디스크 및 광학(optical) 장치 등의 각종 스토리지 솔루션을 백업 미디어로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