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국내 소프트웨어산업 진흥 및 클라우드 소프트웨어생태계 조성을 위한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이하 협회, 회장 조준희)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간 상호 업무 협약식(MOU)을 25일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에서 개최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임원사 참여와 함께 체결된 것으로 정부 및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추진하고자 하는 협회의 계획과 국내 클라우드 플랫폼 시장 참여를 확대하고자 하는 카카오의 의지가 일치되면서 진행하게 됐다.

협회는 이번 카카오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회원사에게 클라우드 전환에 필요한 기술 제공은 물론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과 디지털 기반 대중소 기업 협력 프로젝트 발굴,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활용 및 활성화 지원 등 다양한 방면으로 회원사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조준희 한국SW산업협회 회장은 “최근 클라우드와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디지털 기술을 통해 전 산업의 디지털 전환이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이러한 새로운 환경의 리더로서 카카오의 클라우드 사업을 담당하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협회의 임원사로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강성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수석부사장은 “경쟁력 있는 중소 소프트웨어 기업과 협업하여 카카오 클라우드 플랫폼의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공공 클라우드는 물론 국내 시장 확대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