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온라인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가 한글 자막 지원 콘텐츠를 150여편까지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한글 자막을 늘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13일 기준 왓챠에서 감상할 수 있는 한글 자막 지원 콘텐츠는 영화 153편, 시리즈 3편 등 모두 156편이다.

‘기생충’, ‘아가씨’, ‘친절한 금자씨’, ‘올드보이’ 등 전 세계적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은 한국 영화뿐만 아니라, ‘윤희에게’, ‘우리들’ 등 시네필에게 각광받는 작품들도 한글 자막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난 7월 이후 한글 자막이 추가된 작품이 130여편에 이르는 등 빠른 속도로 한글 자막 지원 콘텐츠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최근 왓챠에서도 공개된 판타지 미스터리 드라마 ‘우수무당 가두심’에 더해 ‘부부의 세계’, ‘퐁당퐁당 LOVE’는 모든 에피소드를 한글 자막으로 감상할 수 있다. 작중 대사뿐만 아니라 모든 음향 정보까지 포함된 폐쇄 자막이 지원되는 콘텐츠는 13편으로, ‘아이 캔 스피크’,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터널’ 등이 포함됐다.

왓챠는 앞으로도 한글 자막 지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콘텐츠 시청의 벽을 낮추고 시청 편의성를 강화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