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SGC이테크건설(대표 이복영·안찬규)이 1120억 원 규모의 쿠팡 광주물류센터를 수주했다.
광주광역시 3차 산업단지에 위치한 쿠팔 물류센터는 대지면적 1만4,856평(49,110.70㎡)에 연면적 5만860평(16만8132.57㎡)으로 구성되며 지상 9층 규모로 지어지는 대형 상온물류센터다. 국내 최대 E-커머스 사인 쿠팡이 직접 사용을 위한 것으로 초대형 규모, 최신식 시설로 지어질 예정이다.
호남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무안광주고속도로, 광주대구고속도로 등 다수의 고속도로와 인접하여 광주광역시 외에도 전남 전역과 전북 광역적 접근이 용이한 입지를 갖추었으며 향후 광주외곽순환도로, 광주완도고속도로 개통으로 추가 접근성이 기대되는 곳이다.
SGC이테크건설 관계자는 “최근에 물류창고 뿐 아니고 대규모 복합물류센터의 수주 물량도 급증하고 있다”며 “SGC이테크 건설의 플랜트 기술력과 노하우, 완성도에 대한 경쟁력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SGC이테크건설은 지난 6일에도 1278억 원 규모의 김해 덕암 복합불류센터를 수주했다고 공시한 바 있다. 추가로 전국 주요 거점 지역에 대규모 복합물류센터 니즈가 증가하면서 연이은 수주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