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기능UP 디자인 UP DVP-570HD'
새로텍(대표 박상인)의 에이빅스(abigs) DVP-570HD는 HD 파일 재생이 되는 최고 사양의 멀티미디어플레이어다. 5월 말에 출시 될 에이빅스는 PC를 통해 저장한 영화, 음악, 사진 등 멀티미디어 파일을 TV, 홈시어터, 프로젝터와 직접 연결해 감상할 수 있다.
DVP-570HD는 고화질 HD 동영상 재생으로 해상도 1920 x 1080i를 지원할 뿐 아니라 DVI(Digital Video Interface) 단자를 제공해 디지털 HD급으로 생생한 화면 감상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HD 녹화 파일(TP), WMV9, ASF 등 기존 멀티미디어플레이어에서 읽을 수 없었던 다양한 형식의 영상 재생이 가능하다.
DVP-570HD는 보고자 하는 파일을 멀티미디어플레이어로 옮기는 불편함을 덜기 위해 USB 호스트 및 랜을 통한 재생 기능을 지원한다.
이 제품에 내장된 하드디스크드라이브의 데이터와 USB 호스트에 연결된 외장저장장치(외장하드 등), 네트워크로 연결된 PC에 저장된 파일의 재생도 가능하다.
또한 DVP-570HD는 다운믹스 기능을 지원해 별도의 추가 장비 없이 DTS 오디오 코덱 재생이 가능하다.
그밖에 DVP-570HD는 사진보기 기능에서 사진 미리보기와 e-Book 기능이 추가됐으며 128 * 128(mm)의 대화면 LCD창을 장착. 멀티미디어플레이어의 동작 상태를 자세히 표시한다.
DVP-570HD는 차량 사용자를 위해 오디오선이 필요 없는 FM 트랜스미터를 기본 장착 했고 핫키를 통해 뮤직폴더의 음악파일을 재생할 수 있다. 다양한 자막파일(smi.smil,srt,sub)과 윈도우/맥/리눅스 등 각종 운영체제를 지원할 뿐 아니라 향상된 펌웨어를 통한 기능 향상과 제품의 안정성을 높였다.
새로텍 서흥원 국내영업부 차장은 “기본색인 블랙칼라 외에도 월드컵 시즌에 맞춰 레드칼라의 제품도 함께 출시한다”며 “고객 요구에 맞게 색깔을 다양하게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