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에릭 슈미트 회장이 넥서스7를 소개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구글이 출시한 넥서스7은 구글의 넥서스 시리즈 중 첫 태블릿 PC로, 가장 최신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젤리빈(안드로이드 4.1)을 탑재했다.

넥서스7은 아수스(Asus)가 설계한 프리미엄 하드웨어에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하고 있어 구글플레이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또한 7인치 쿼드코어 태블릿 PC인 넥서스7은 한 손에 들어오는 슬림한 디자인과 뛰어난 휴대성으로, 구글에서 제공하는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고화질 디스플레이 채용=넥서스7의 생동감 있는 1280×800 고화질 디스플레이로 각종 애플리케이션, 게임, 책, 영화 등을 뛰어난 화질로 즐길 수 있다.

100만 픽셀 이상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더욱 뚜렷하고 선명한 글자를 구현할 뿐만 아니라, HD급 화질의 영화는 더욱 생생하게, 게임은 더욱 역동적이고 원활하게 즐길 수 있다.

넥서스7은 내구성이 뛰어난 코닝 글래스(CorningTM Glass) 재질을 채용해 긁힘 걱정도 없다.

◆게임환경 최적화=넥서스7은 게임을 즐기기에도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엔비디아 테그라3(NVIDIA Tegra 3) 쿼드코어 프로세서가 내장돼 빠른 속도와 뛰어난 그래픽 성능을 자랑하며, 자이로스코프(Gyroscope)와 가속센서, NFC 등이 최고의 게임 환경을 구현한다.

열 손가락 모두 동시에 터치가 가능한 다중 입력 터치스크린으로 게임 구동 중 미세한 터치도 감지하는 것이 또 다른 특징.

현재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올라와 있는 60만개가 넘는 애플리케이션과 게임을 다양한 센서를 활용한 입력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10.5mm로 두께가 얇고 책 한 권 무게인 340g으로 휴대성이 탁월해,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과 연결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기는데 용이하다.

구글 넥서스7의 데모룸에서 체험자들이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안드로이드4.1 젤리빈 채용 구동=넥서스7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모바일 운영체제 안드로이드의 가장 최신 버전인 안드로이드 4.1 젤리빈으로 구동된다.

훨씬 더 스마트해진 알림 기능은 빠르게 반응한다. 더욱 아름답고 새로워진 위젯 기능은 좋아하는 콘텐츠를 전면과 중앙에 배치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드래그-앤-드롭으로 더욱 간편해진 맞춤형 홈스크린 등 넥서스7을 통해 더욱 빨라지고 직관적으로 진화한 안드로이드를 만나볼 수 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사용자의 모든 콘텐츠가 즉시 클라우드에 저장, 연동돼 태블릿PC, 스마트폰, 데스크톱 등 다양한 기기에서 끊김없이(seamless) 구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지메일, 크롬, 구글플러스, 유튜브 등 구글 최고 인기 애플리케이션이 장착돼 있어 구글이 제공하는 최고의 기술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구글플레이 최적화=넥서스7은 구글플레이에 최적화 된 기기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구글플레이는 사용자가 좋아하는 디지털 콘텐츠를 간편하게 찾아, 쉽게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허브로, 현재 60만개가 넘는 애플리케이션과 게임, 그리고 다양한 도서 등이 올라와 있다.

태블릿 PC와 스마트폰은 물론, 데스크톱의 웹 브라우저(play.google.com)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영화대여까지 해 주는 구글플레이 무비=구글코리아는 구글플레이 무비를 출시, 영화 대여 서비스를 시작한다.
월트 디즈니, 소니 픽쳐스 홈 엔터테인먼트, NBC 유니버설, 파라마운트 픽쳐스 등 세계적인 영화제작사와 국내 대표 영화 제작사인 CJ E&M과 함께 다양한 영화를 제공한다.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를 통해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영화를 대여하면 구글플레이 무비 애플리케이션으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다운로드 또한 가능해 대여 기간 중 인터넷 연결 없이도 언제든지 영화를 볼 수 있다.

웹상에서는 구글플레이 웹사이트 또는 유튜브에서 대여 및 감상이 가능하고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동일한 영화를 모든 안드로이드 기반 기기에서 구글플레이와 유튜브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다.

사용자들은 넥서스7으로 지난 9월 5일 이미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구글플레이 북의 도서도 읽을 수 있다.

가격은 16GB 모델 29만9000원에 오는 28일부터 롯데마트와 하이마트를 통해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구글의 휴고 바라가 넥서스7에 대한 기능들을 설명하고 있다.

◆넥서스7 제품 사양
-프로세서: 엔비디아 테그라3 쿼드코어 프로세서
-디스플레이: 1280×800 해상도의 7인치 디스플레이 및 178도 뷰잉 앵글, 긁힘 방지에 강한 코닝 핏 글래스(Corning Fit Glass) 열 손가락 모두 동시에 터치 가능한 다중 입력 터치스크린, 400니트, 에이수스(ASUS) TruVid 기술로 선명도 및 밝기 향상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카메라: 전면, 120만 화소
-센서: G센서, 조도 센서, 자이로스코프, 전자나침반, GPS, NFC, 홀센서
-배터리: 4325mAh, 16Wh 리튬 폴리머 (HD 비디오 재생: 9시간독서: 10시간웹브라우징: 10시간음악 재생: 50시간대기모드: 300시간)
-구글 모바일 서비스: 구글플레이, 지메일, 구글어스, 유튜브, 비디오 편집 애플리케이션, 무비 스튜디오, 안드로이드 전용 구글 지도, 구글 캘린더와 연동, 구글플러스
-네트워크: 802.11 b/g/n, 블루투스, 와이파이
-메모리: 1GB 메모리,16GB 내부 저장공간
-크기 및 무게: 198.5 x 120 x 104.5mm340g
-오디오 및 인터페이스: 2-in-1 오디오 잭 (head-out/MIC), 1x 마이크로 USB, 2x 디지털 마이크로폰, 2x 고성능 스피커, 1x 도킹핀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