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황기대 기자 = CJ제일제당이 운영하는 요리 정보 어플리케이션 ‘CJ더키친’은 추석을 앞두고 송편, 나물, 전 등 30여가지의 명절요리 레시피를 선보였다.

손이 많이 가는 명절음식을 보다 쉽고 특색 있게 요리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요리부터 이색적인 요리까지 공개한 것이 특징.

CJ더키친은 추석 요리 ‘레시피’ 뿐 아니라 완성한 요리를 맛깔스럽게 담아내는 푸드스타일링 정보도 제안하고 있다.

삼색나물, 대구전, 쇠고기 무국 등 기본 요리부터 블루베리송편, 라이스(Rice) 전복전, 단호박 두부전, 사골 영양밥 등 트렌디한 요리까지 선보여 활용도를 높였다. 또, 명절 기간 찐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저칼로리 다이어트 레시피도 소개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추석 레시피의 또 다른 특징은 ‘건강’이다. 기능성 감미료인 ‘백설 타가토스’와 ‘백설 자일로스설탕’, 무첨가 가정식 육수 ‘다시다 육수명가’ 등 CJ제일제당의 건강한 재료를 기본적으로 활용해 달고, 짜고, 기름질 수 있는 명절 음식을 보다 건강하게 요리할 수 있도록 했다.

CJ제일제당 ‘CJ더키친’ 담당자 김수현 과장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주부들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추석 레시피 정보도 얻을 수 있고 조리 중에 손쉽게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는 ‘CJ더키친’이 추석시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향후, 가을 캠핑 요리, 환절기 건강을 위한 요리 등 다양한 테마를 선보이며 이용자들의 푸드라이프 스타일 완성에 기여할 수 있는 대표적인 생활 밀착형 어플리케이션으로 성장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CJ더키친’은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아이패드, 갤럭시탭10.1에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다.

황기대 NSP통신 기자, gidae@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