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메가스터디 출판브랜드 메가스터디북스가 냄새 없이 맛있게 간단히 만들고 살도 뺄 수 있는 노하우와 레시피를 담은 ‘운동 없이 8kg 감량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레시피’를 출간했다.
이 책은 구독자 19만, 누적 조회수 1500만 유튜버이자 실제로 운동 없이 식단 조절만으로 8kg 감량에 성공한 ‘요리하는다이어터’의 인기 콘텐츠 중 조리 시 음식 냄새가 거의 나지 않고 기름 사용으로 인한 칼로리 걱정을 줄인 요리만 골라 담은 레시피북이다.
저자는 초절식, 원푸드 등 극단적 다이어트와 요요를 수차례 경험했다고 한다. 이를 통해 얻은 교훈은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배고프거나 힘들지 않은 식단을 유지해야 하고 조리 과정이 간단해야 한다는 점이었다. 또, 일반식 메뉴를 저탄수화물 재료로 바꿔 조리하는 ‘속세 요리’를 먹으면서도 다이어트를 해야 오래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
이 책은 다이어터들이 가장 많이 구입하는 핵심 재료별로 파트를 구성, 갖고 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음식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했다. 또, 샐러드, 도시락, 스무디 등 종류별 요리도 따로 정리하여 편리함을 더했다. 달걀프라이, 지단, 수란 같은 달걀 요리와 양배추오트밀밥, 곤약오트밀밥 같은 다양한 다이어트밥을 전자레인지로 2~3분 만에 간단하게 조리하는 방법도 확인할 수 있다.
각 레시피에는 조리 도구와 조리 시간을 크게 표기하여 상황에 맞는 적당한 요리를 빠르게 찾을 수 있게 했다. 조리 과정 중간에는 ‘요리하는다이어터’의 스페셜 팁을 꼼꼼하게 넣어 독자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책 앞부분에서는 저자가 휴대폰 메모장에 넣어놓고 수시로 확인한다는 ‘다이어트 시무 20조’, 유튜브 구독자들이 가장 많이 한 질문들을 골라 답한 ‘다이어트 식단 FAQ’ 등도 만날 수 있다.
요리책으로는 드물게 180도로 활짝 펼쳐지는 제본 방식을 사용하여 요리할 때 옆에 펼쳐놓고 보기 편하게 배려한 것도 이 책의 특징이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