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대표 이정헌)이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메이플 LIVE’ 이벤트를 포함한 여름 1차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먼저 게임 내 NPC 캐릭터들이 유명 스타로 등장하는 이벤트 맵 메이플 LIVE를 오픈했다. 이용자는 초보 크리에이터로서 ‘슈퍼스타 핑크빈’이 제안하는 미션을 진행하고 구독자를 모으는 과정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9월 8일까지 크리에이터 스텝업 이벤트 내 미션을 완료하면 구독자가 늘어나며 분홍콩, 검은콩을 받게 된다. 이중 구독자 수를 일정 수준 달성할 때마다 이벤트 링 레전드리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카르마 스타포스 17성 강화권을 비롯한 유용한 보상을 단계별로 획득 가능하다.

또 이벤트 맵에 위치한 분홍콩샵과 검은콩샵, 메소샵을 이용하면 인플루언서 의상세트 교환권, 핑크빈과 미용실 의자 같은 치장성 아이템이나 강화, 성장에 도움되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넥슨은 200레벨까지 1레벨업 시 +2레벨 혜택을 제공하는 테라 버닝 플러스 이벤트를 연다. 9월 8일까지 총 2번 테라 버닝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으며, 도달 레벨에 따라 최대 ‘17성 유니크 앱솔랩스 무기 상자’ 등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빠른 육성이 가능한 버닝 월드도 오픈한다. 이곳에선 130레벨까지 1+2 레벨업 효과를 적용받는 메가 버닝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며 130레벨 달성 시 폭풍 성장의 비약 등 다양한 아이템을 포함한 육성 지원 상자를, 버닝 월드 스텝업 미션을 완료할 경우 유니크 엠블렘 상자와 같은 보상을 제공한다.

한편 길드 전용 콘텐츠인 샤레니안의 지하 수로, 플래그 레이스를 참여하기 쉽게 개편해 길드 활동의 부담을 완화했다. 또 아케인리버 지역의 일일 퀘스트와 몬스터파크 등 매일 참여 가능한 콘텐츠의 획득 경험치를 확대해 레벨업 부담을 줄이고, 리부트 월드의 특성을 고려해 리부트 패시브 스킬과 몬스터 HP를 조정하는 등 여러 개편사항을 반영했다.

넥슨은 올해 여름 동안 메이플스토리에 6월 17일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7월 15일에 새로운 직업을, 8월 12일 신규 보스를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