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고정곤 기자 = 우남건설은 8월 분당크기의 1.8배에 달하는 동탄2신도시 커뮤니티시범단지 내에 ‘동탄역 우남퍼스트빌’ 1442가구를 분양한다.

총 사업면적 2400만㎡에 아파트단지가 100여개로 개발되는 동탄2신도시 A15블록에 들어서는 ‘동탄역 우남퍼스트빌’은 지상 19~ 37층 총 16개동 총 1,442가구로 전용면적 59㎡ 360가구, 69~73㎡ 396가구, 84㎡ 686가구로 구성된다.

16개의 동 중 가장 높은 37층 3개동은 LH에서 동탄2신도시의 상징성을 위해 의무적으로 건축하게 한 랜드마크 동으로 향후 동탄역을 중심으로 특별한 의미를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동탄역 우남퍼스트빌은 전체가구가 전용면적 85㎡이하로 구성돼 있어 전매제한기간이 3년에서 1년으로 완화됐다.

◆무량판 구조 시공 세대내 가변성 용이=이번에 공급하는 동탄역 우남퍼스트빌의 가장 큰 장점은 무량판 구조방식의 시공으로 세대 내 가변성이 용이해, 입주자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자유롭게 세대구조를 변경할 수 있는 점이다.

아파트 내부설계는 채광을 고려하여 전 세대를 남향위주와 판상형 평면구조로 구성했다. 공급구성은 전용 59㎡ 3개 타입, 69㎡·73㎡·84㎡ 3개 타입으로 이 모든 평면들이 4베이로 설계돼 통풍, 채광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다.

또 다양한 수납공간도 선보인다. 안방 드레스룸 내부에 창문이 설치돼 있으며, 이 창문은 안방에 설치된 별도의 창문과 연계돼 통풍을 극대화한 설계를 갖췄다.

또 주방 옆 공간에 위아래 세대를 연결하는 입주민의 안전을 위한 피난사다리가 설치되는 점도 특이하다.

이 밖에도 보행자의 동선을 고려해 아파트 전동을 필로티 구조로 설계해 1층 세대가 약 5.4m의 높이에 위치하게 된다.

◆KTX동탄역 인근 입지=동탄역 우남퍼스트빌은 동탄2신도시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가 단지 앞에 위치하고, 복합환승센터(KTX동탄역) 및 동탄2신도시 중심상업시설이 바로 옆에 자리잡게 된다.

단지 앞에는 동탄1신도시까지 도보로 산책할 수 있도록 연결된 센트럴파크가 조성되며, 초·중·고교가 도보로 이용 가능한 거리 내에 들어설 예정이다.

동탄역 우남퍼스트빌은 위와 같은 교통, 상업, 교육 등 모든 편의시설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입지로 수요자들로부터 벌써부터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커뮤니티 시범단지 콘셉트와 맞춘 한국형 단지 구성=동탄역 우남퍼스트빌은 커뮤니티 시범단지의 전통 주거단지 콘셉트에 부합하는 단지 구성을 갖출 예정이다.

총 4개의 마을 단위로 구성되며 각 마을 앞으로 전통주택의 안마당과 어귀마당에 해당하는 테마형 조경시설이 조성되고, 사랑채가 별도로 구성된다.

또, 단지 내 산책로와 함께 조성되는 자전거 도로는 자전거 특화 도시로 설계되는 동탄2신도시와 부합하는 시설로서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같이 특색 있는 단지를 갖추기 위해 상업시설 주차장을 제외한 모든 주차장은 지하에 배치되며, 단지 중앙에는 커뮤니티센터 및 피트니스센터가 위치하게 되어 입주민에게 보다 여유 있는 공간감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고정곤 NSP통신 기자, kjk1052@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