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청)

(전남=NSP통신) 구정준 기자 =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11일 순천고등학교에서 도교육청이 주관하고 운영한 대입현장지원단을 비롯한 수도권 및 호남권 등 60여개 대학들이 참여한 2022년 수시모집 대비'대입정보박람회'상담부스 현장을 방문해 순천의 인재 육성을 위해 현장 맞춤형 진로진학지도에 함께 했다.

이번‘대입정보박람회’는 ▲대학별 입학자료 배부 ▲ 대학별 입학전형 안내 및 맞춤형 개별상담 ▲대입현장지원단 1대1 맞춤형 진학상담에 이어 서울대학교와 한국과학기술원(KAIST) 및 한국에너지공과대학(KENTECH) 입시설명회를 하는 등 학생·학부모, 선생님들에게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용덕 교육장은 대학별 입시전형 안내 및 대학별 개인 맞춤형 진학설명회를 통해서“2022년 대학입시를 앞둔 고3학생 및 재학생들에게 방향성을 제시해 줬다.”며, 인재육성을 위해 순천권역 진학지원센터가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대입정보박람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교육의 수도 순천에서 대학별 입학전형 설명회 및 맞춤형 진학설명회 개최에 대해 감사하다.”며, 순천권역 진학지원센터 운영에 대해서도 덧붙여 감사함을 표하고 싶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 업무관계자는 문화와 예술을 품은 교육수도 순천에서 순천의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순천권역 진학지원센터가 적극적인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구정준 기자 gu282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