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경기주택도시공사)는 공사 사옥에서 윤리헌장 선포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GH)

(서울=NSP통신) 박정은 기자 = GH(경기주택도시공사)는 공사 사옥에서 GH 윤리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은 최근 공기업의 반부패 윤리경영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시기에 불법투기를 근절하고 부패방지에 대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해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윤리헌장의 내용은 ▲부동산 투기근절 및 깨끗한 공직풍토 조성 ▲도민의 주거안정을 위한 고객 제일주의 ▲이해관계자와의 상호 협력을 통한 공동번영 추구 ▲임직원 차별대우 금지와 공정한 평가 ▲적극적인 공익활동 참여와 가치창조 ▲생명존중과 환경보호 등 6가지로 구성됐다.

GH는 선포식에 이어 고위직을 대상으로 한 부패예방 및 청렴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서는 고위직부터 부패에 대한 인식을 바꿔야 한다를 주제로 부패에 대한 인식변화 필요성, 갑질 근절 및 부패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헌욱 GH 사장은 “이번 윤리헌장 선포 및 고위직 청렴교육을 통해 공사의 청렴과 반부패 의지를 다지는 중요한 초석이 마련됐다”며 “선도적인 청렴문화 정착에 앞장서서 도민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정은 기자 him56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