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시절인연 뮤비 캡처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가수 이찬원이 부른 MBC 드라마 ‘꼰대인턴’ OST Part 2 ‘시절인연’ 영상이 1년 만에 누적 합산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

‘시절인연’은 “모든 인연은 오고 가는 때가 있다”라는 불교 용어로 사람이 떠나가고, 친구가 멀어진다고 슬퍼할 필요 없으며 언젠가 새로운 시절인연이 찾아온다는 인생의 메세지를 담고 있다. 특히 전주의 고급스러운 바이올린 선율과 이어지는 이찬원의 담백한 보컬이 인상적이다.

이 곡은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5월 말경부터 다양한 버전의 영상으로 제작돼 꾸준히 공개된 가운데 2일 현재 네이버tv ‘시절인연’ 공식 뮤직비디오(MV)(123만 뷰 이상), 유튜브 ‘녹음실 라이브 버전’(174만 뷰 이상), 유튜브 ‘사랑의 콜센타 클린버전’(207만 뷰 이상), 유튜브 ‘미스터트롯 콘서트 버전’(270만 뷰 이상), 유튜브 ‘시절인연’ 공식 MV(110만 이상), 유튜브 딩고뮤직 세로라이브(168만 뷰 이상) 등 총 조회수 합산 1000만 뷰를 넘어섰다.

특히 이 곡은 다른 선배 가수들에 의해 커버되면서 여전히 사랑받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유리상자 박승화가, 5월 20일에는 주병선이 커버한 영상을 유튜브에 올려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

한편 이찬원의 생애 첫 OST인 ‘꼰대인턴’ OST ‘시절인연'이 공개 1주년을 맞아 1000만 뷰를 돌파한 가운데 이찬원 공식 팬카페와 찬원마을, 원하트, 엄마맘팬카페 등에서는 이를 축하하고 나서 눈길을 끈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