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일동후디스는 ‘2021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에서 자사 제품 ‘후디스 산양유아식’이 10년 연속 유아식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2021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대상’은 국가 브랜드 경쟁력 제고와 국내산업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국내 최고의 브랜드를 발굴하고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신뢰도, 호감도, 만족도, 사용 후기 등 총 7개 항목의 소비자 직접 투표와 외부 심사위원의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각 분야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대표 브랜드를 가린다.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수상 (일동후디스 제공)

유아식 부문에서 올해로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후디스 산양유아식’은 출시 18주년을 맞이한 국내 최초 프리미엄 산양분유다. 출시 당시 많은 주목을 받은 이래 뛰어난 제품력으로 현재까지 국내 산양 분유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며 최고급 분유의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산양유는 일반 우유 대비 우수한 소화흡수력으로 우유단백에 민감한 영유아가 편안하게 섭취할 수 있다. 그 이유는 산양유의 단백질 조성에서 찾을 수 있다. 산양유에는 일반 우유의 소화를 방해하는 성분인 αS1-카제인이 거의 없으며 β-락토글로블린이 상대적으로 적다.

최근 산양유 관련 연구에 따르면, 산양유는 모유에 풍부한 OPO 구조의 지방산과 모유 올리고당(HMO)의 주요 성분인 2’-fucosylactose이 우유에 비해 높은 것으로 보고되어, 산양유의 영양적 가치에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후디스 산양유아식’은 산양유의 영양을 그대로 담아낸 대표적인 프리미엄 산양분유로 오랜 시간 많은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며 “차별화된 우수한 영양 설계에 대한 연구를 지속해 앞으로도 No.1 산양 분유의 명성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