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병선 ‘할무니’ 커버 영상 캡처 (권영찬 행복TV)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가수 주병선이 ‘트바로티’ 김호중의 ‘할무니’를 완벽 커버해 시선을 끈다.

개그맨 권영찬은 지난 15일 유튜브 채널인 ‘권영찬 행복TV‘를 통해 주병선이 불러 그의 개인 채널 ‘주병선 K-POP TV’에 게재한 ‘할무니’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주병선은 직접 기타연주와 함께 열창으로 김호중과는 또다른 감성으로 우리의 할머니에 대한 애틋한 그리움에 빠져들게 한다.

주병선의 이번 ‘할무니’ 커버는 자신의 대표 히트곡인 ‘칠갑산’을 후배가수 김호중이 불러준데 대한 화답으로 전해졌다.

이 영상은 유튜브 공개 3일만인 18일 오후 1시 30분 현재 조회수 8000회를 넘고 있다.

주병선은 노래에 앞선 영상에서"'할무니'는 부르면 부를수록 애절하고 김호중 군이 감수성을 담아서 부른 노래라고 생각한다. 가사 내용을 생각해 보니 저희 할머니도 생각나고, 할머니뿐만이 아니고 어머님, 아버님, 다 생각나는 노래여서 '할무니'라는 곡을 선택해 봤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원초적인 가수하고는 비교하지 말아 달라. 호중 군에게 보답한다는 의미에서 '할무니'라는 노래로 답을 하는 거다"고 덧붙였다.
 
또 노래 후에는"제가 어떻게 김호중 씨를 따라가겠습니까. 그래도 열심히 해봤다”라며 “김호중 군이 '칠갑산'을 불러줬기 때문에 답하는 의미에서 마음에는 안 들겠지만, 그래도 들으시고 많은 응원과 사랑을 부탁한다"고 당부키도 했다.

한편 주병선은 최근 절친 후배인 개그맨 교수 권영찬의 도움을 받아 유튜브 채널 ‘주병선 K-POP TV’를 개국해 다양한 음악으로 팬들과 소통에 나서고 있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