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코원시스템의 MP3와 PMP 사용자는 다음의 다음tv판의 UCC 동영상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됐다.

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은 다음커뮤니케이션과 UCC 동영상 다운로드 관련 제휴를 맺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서비스는 다음 tv 팟의 베스트 동영상과 같이 가장 많이 보는 50여개의 인기 UCC 분야에 우선 적용된다.

코원은 프리미엄 MP3 코원 D2를 시작으로 PMP인 코원 A2, Q5 등으로 UCC 다운로드 서비스 기기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양사는 코원이 자체개발한 멀티미디어 콘텐츠 관리 소프트웨어인 ‘코원 미디어 센터 – 제트오디오’ 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UCC 다운로드 서비스를 활성화해 나갈 방침이다.


코원의 박남규 사장은 “이번 제휴로 디지털 문화의 중심코드로 자리잡은 UCC 콘텐츠를 고객들이 간편하게 기기에 담아 들고 다니며 즐길 수 있게 되었다”며 “콘텐츠와 디바이스의 상호 윈윈 체제로 이상적인 비즈니스 모델의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본 서비스에서는 다음 TV팟에서 UCC를 디지털 기기로 다운로드 받은 이후 해당 UCC의 재생횟수를 파악할 수 있어 개별 UCC에 대한 유익한 관리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끝)



[첨부 : 사진] 코원 영업마케팅본부장 이기웅 상무(왼쪽)와 다음커뮤니케이션 최소영 동영상플랫폼본부장이 ‘UCC 다운로드 서비스’에 관한 업무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