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13일 도산 안창호 선생이 창립한 흥사단의 창립기념일을 맞아 ‘시대와 국경을 넘어 빛나는 이름, 도산 안창호’ 영상으로 안창호 선생의 업적을 재조명한다. (KB국민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KB국민은행은 13일 도산 안창호 선생이 창립한 흥사단의 창립기념일을 맞아 ‘시대와 국경을 넘어 빛나는 이름, 도산 안창호’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국내외에서 다양한 독립운동을 추진한 안창호 선생의 잘 알려지지 않은 업적과 일대기를 담았으며 그의 숭고한 정신이 오늘날에도 계승 및 발전되고 있음을 알리기 위해 제작됐다. 영상은 KB국민은행 유튜브채널에서 한국어와 영문자막 버전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는“독립운동가들의 헌신을 기리고 세상에 알리고자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도산의 이름은 널리 알려져 있지만 그 명성에 비해 그의 독립운동 업적을 자세히 아는 사람은 드물다고 느꼈다”며 “앞으로도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독립영웅의 업적을 재조명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KB국민은행의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일환으로 제작됐다. 내레이션은 배우 소유진이 참여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9년부터 꾸준히 독립운동 기념사업인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및 후원 사업을 진행해왔다. 2019년에는 종로구 소재 ‘3.1독립선언광장’ 조성 후원금을 전달한데 이어 2020년에는 ‘대한이 살았다’ 통장 발급을 통한 기부금을 조성해 독립유공자 생활안정과 장학사업을 후원한 바 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