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롯데홈쇼핑(대표 정대종)이 25일 중복을 맞아 전북 고창의 특산물인 풍천 장어, 복분자 등 보양식을 현지 생방송으로 선보인다.
롯데홈쇼핑은 25일 오후 4시40분부터 2시간동안 ‘전북 고창 지역 특산물전’을 특집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판매 상품은 고창 풍천장어, 복분자 등 보양식품과 고창 지역을 대표하는 ‘고창 황토배기 웰빙쌀’ 등이다.
이번 특집전은 롯데홈쇼핑이 2005년 7월 영주 특산물전을 시작으로 제주도, 구미, 속초, 춘천 등 전국 각지에서 생산된 농·수산물, 공산품 등을 현지에서 생방송으로 판매하는 지역 특산물 특집 방송의 일환.
이날 방송에서는 쇼호스트가 장금이, 어우동, 선비, 돌쇠 등으로 직접 분장하고 고창 지역 어르신들을 모셔 시끌벅적한 장터 분위기를 연출해 복날 분위기를 익살스럽게 표현할 계획이다.
또한 롯데홈쇼핑은 이날 생방송을 통해 얻어진 수익금 중 1000만원을 고창 행복원, 고창 원광보훈의 집, 아름다운 마을 등 고창 지역에 위치한 8개 사회 복지 기관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날 선보이는 고창농협 햇복분자 생과 3kg은 올해 6월 중순부터 수확을 시작한 복분자 열매 생과를 섭씨 영하 40도로 급속동결 처리해 포장한 상품으로 복분자주 뿐 아니라 복분자주스, 복분자 드레싱, 복분자 수제비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요강이 뒤집어질 정도로 오줌이 세진다는 의미-엎어질 복(覆), 요강 분(盆), 아이 자(子)-를 지닌 이름처럼 복분자는 예로부터 허한 것을 보호하고 간과 신장 기능을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생방송에서 선볼일 제품은 정부가 복분자특구로 지정할 정도로 복분자 재배 최적의 환경적 조건을 갖추고 있는 고창에서 수확해 까다로운 품질 기준을 거쳐 생산된 제품이다.
이외에도 고창 풍천장어구이 12마리, 고창 황토배기 웰빙쌀 20kg 등도 인기상품으로 고창의 특산물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