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클라우드 솔루션 전문 기업 티맥스클라우드(대표 이현욱)가 한국품질재단과 함께 ‘2021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해당 과정은 클라우드 관련 기초 직무 기술을 포함해 ▲프론트엔드 및 백엔드 핵심 기술 ▲리눅스 및 네트워크 활용 ▲도커 및 쿠버네티스 활용 ▲데브옵스 모델 이해 등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한다.
수강생은 온라인 교육-실무 이론-현직 멘토와 함께하는 프로젝트 실습 과정을 거쳐 6개월동안 클라우드 시스템의 개론부터 실무까지, 모든 과정을 익힐 수 있다.
교육 신청을 원하는 구직자는 한국품질재단 취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훈련 장려금을 지원한다. 교육 기간은 5월 31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이현욱 티맥스클라우드 대표는 “클라우드 교육의 핵심은 이론 및 기술 뿐 아니라 실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해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것”이라며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티맥스클라우드의 개발자가 전문적인 클라우드 노하우를 전수하며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개발자 양성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