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성용 기자 = 짚(Jeep) 브랜드가 이탈리아 토리노를 대표하는 명문 축구팀 유벤투스 FC (Juventus Football Club)와 2012-2013년 시즌부터 3500만 유로(약 530억원)의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로 인해, 전세계의 축구 팬들은 짚의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경기를 하는 유벤투스 선수들을 볼 수 있게 됐다.
짚 브랜드와 유벤투스는 모두 진정성, 열정, 그리고 어떠한 도전도 맞서 넘어설 수 있는 공통적인 DNA를 가지고 있으며, 각자 속해 있는 세계에서 대표적인 아이콘이기도 하다.
라틴어로 ‘젊음’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유벤투스 FC (Juventus FC)는 이탈리아 토리노를 연고지로 115년의 전통과 함께 이탈리아 세리에 A (Serie A) 리그에서 27회의 최다 우승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AC 밀란, 인터 밀란 등과 함께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문 축구팀이다.
한편, 이번 스폰서십 계약과 함께, 지난 7월 12일부터 23일까지 이탈리아 아오스트 벨리 (Aosta Valley)의 샤티용-생 빈센트(Chatillon-Saint Vincent)에 위치한 유벤투스 팀 트레이닝 캠프 ‘2012 섬머 빌리지’에서 Jeep은 특설 빌리지를 제작해 신형 그랜드 체로키 S-리미티드 트림의 쇼케이스를 선보였다.
이성용 NSP통신 기자, fushike@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