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싸이가 컴백 곡 ‘강남스타일’로 차트 올킬하며, 화려한 컴백을 알렸다.

지난 15일 발매된 싸이의 정규 6집 ‘싸이6甲’의 타이틀곡 ‘강남스타일’이 소리바다 등 각종 음원사이트 주간 차트 1위를 싹쓸이 하는 저력을 보였다.

싸이의 신곡 ‘강남스타일’은 남자들이 원하는 여성상과 여자들이 원하는 남성상을 ‘강남스타일’에 빗대 유쾌하면서도 재치 있는 가사로 표현해내 듣는 이들의 공감을 사고 있다.

특히 이 곡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재밌는 춤으로 공개와 동시 화제를 부르며, 올 여름 가장 핫한 곡으로 기대를 모았었다.

‘강남스타일’ 외 ‘싸이6甲’에 수록된 △청개구리 △뜨거운 안녕 △77학개론 △어땠을까 △네버세이굿바이(NEVER SAY GOODBYE) 등 대부분의 곡들도 차트 상위권에 랭크돼 ‘싸이 파워’를 실감케 하고 있다.

한편 정규 앨범으로는 지난 2010년 발표된 5집 ‘PSYFIVE(싸이파이브)’ 이후 2년여 만에 발매된 6집 ‘싸이6甲’은 지드래곤 성시경 리쌍 김진표 윤도현 박정현 등 정상급 가수들이 피처링에 대거 참여해 공개전부터 관심을 뜨겁게 했다.

류수운 NSP통신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