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세연테크(대표 김종훈)는 딥러닝 기반의 번호인식 기능과 지능형 영상 분석 기능이 내장된 임베디드 타입 NVR을 출시 한다.

세연테크의 신제품은 기존 NVR과 마찬가지로 IP 카메라의 영상을 실시간 디스플레이, 저장, 검색 및 재전송하는 기능을 지원하며, 딥러닝 기반의 다양한 영상 분석 솔루션을 탑재하여 임베디드 타입의 지능형 NVR로 최적화된 제품이다.

특히 업그레이드를 통해 다양한 인공지능 기능을 탑재할 수 있으며, 개방형 개발환경을 지원하여, 고객들도 원하는 AI 기능을 탑재할 수 있는 개발 환경을 더불어 제공 한다.

NVR 완제품 ‘FWR2P4-NN’과 보드 ‘FWR2P4-BB’ (세연테크 제공)

또한 Windows OS 기반이나 다른 리눅스 플랫폼에서 사용중인 인공지능 기능도 ONNX 변환을 통해 NVR로 인공지능 기능을 포팅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서버를 통해 작동하던 중앙 집중적인 인공지능 추론 및 분석을 에지 단으로 이동시켜 TCO의 절감에 대한 지원이 가능하다.

한편, 실시간 영상에 대한 인공지능 분석뿐만 아니라 내장된 저장 장치에 저장된 데이터에 대해 기간을 지정하고, 해당 기간의 영상에 대한 AI 분석도 가능하다.

세연테크는 신제품을 완제품 형태 ‘FWR2P4-NN’로 판매하는 동시에 고객이 직접 자체적으로 고유한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보드 형태 ‘FWR2P4-BB’로도 제공한다.

운영 가능한 채널에 따라 32 채널과 64 채널 두 종류가 있으며, 실시간 영상 표출, 영상 저장, 영상 재생 및 영상 재전송이 동시에 가능한 쿼드플렉스 모드를 지원한다.

FWR2P4-NN은 32 채널, 1080p 기준 실시간 저장과, 64 개의 실시간 원격 전송이 가능하며, 16 채널 단위의 실시간 라이브 디스플레이가 가능하다. FWR2P4-NX는 64 채널 실시간 저장, 128 채널 재전송 및 실시간 라이브 디스플레이가 가능하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