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의 메이크샵 플랫폼은 자체 개발한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 ‘다찾다’를 본격 론칭하고 프리미엄 전 상점에 적용 완료했다.
이를 통해 메이크샵 플랫폼을 이용하는 모든 프리미엄 상점에 업계 최초이자 최고의 고도화된 검색엔진이 무료로 탑재되면서 상품 접근성 확대, 등록시간 감소가 이뤄져 쇼핑몰 업무 효율은 높아지고 경쟁력은 한층 더 강화됐다.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 ‘다찾다’는 가격비교 전문업체 에누리 가격비교와 함께 개발한 AI(인공지능)기반의 검색 서비스다. 이는 단순한 동일 단어 검색 기능을 넘어 형태소 분석 및 검색어사전을 기반으로 100% 진정한 검색엔진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유사어 검색(레오파드→호피), 자동 영문 검색(버클→buckle), 같은분류 검색(양고기→양갈비, 양꼬치) 등을 지원한다.
또한 수천 개의 상품 키워드를 입력하려 할 때 기존 검색엔진의 경우 평균 3-4시간의 등록시간 동안 검색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했지만 다찾다는 몇 분 안에 키워드 등록과 검색이 동시에 가능하다.
특히 다찾다는 지난 10일 실시한 베타서비스를 통해 기술적 검증까지 완료했으며 주요 경쟁사에서도 지원하지 않는 최초의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이다.
코리아센터 김기록 대표는 “다찾다는 쇼핑몰 업계의 최초이자 최고의 검색엔진이라 자신할 수 있을 만큼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해 메이크샵 이용 상점들의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