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JIBS 제주방송의 전국 커버리지 채널 'NOW제주TV'가 증권경제 전문 채널 '나우경제TV'와 손잡고 경제미디어 콘텐츠 협업을 추진한다.

이번 양사의 협업은 주식 투자의 안목과 가치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고급 정보들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주는 것은 물론 삶의 질을 업그레이드시켜 줄 종합경제정보프로그램을 만든다는 미래지향적 계획도 담겨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최근 증시 활황과 동학개미들의 주식투자 열풍으로 ‘1인 1주식 계좌 시대’가 도래한 가운데 양 방송사는 증시의 큰 흐름을 제대로 판단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새로운 콘텐츠 공유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나우경제TV 출연진들과 JIBS 이용탁대표, 나우제주TV 정효성대표 제주JIBS 사옥 방문 (나우경제TV 제공)

'NOW제주TV'와 '나우경제TV'는 우선 4월초 '굿모닝 나우경제'로 시청자와의 첫 만남을 갖는다. 평일 오전 8시30분에 편성되는 이 프로그램은 국내‧외의 글로벌 증시의 모든 것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정보전달 프로그램이다. 일일 금융시장 및 경제 사안들을 발 빠르게 접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속 특종과 기획, 해설 등을 곁들인 독창적인 시각으로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각 경제방송에서 주식 실전 투자대회에서 입상을 했던 국내 최고의 증시브레인 예병군 전문위원이 진행하는 '신문 읽어주는 남자(신문남)'에서는 실시간 이슈 발굴과 함께 종목을 심층 분석해 여타 경제프로그램에서 볼 수 없었던 냉철하고 정확한 투자 판단을 들을 수 있어 시청자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NOW제주TV'와 '나우경제TV'가 함께하는 대국민 본격 돈 벌기 프로젝트 ‘돈의 맛’은 평일 오후 3시에 편성돼 그날의 뉴스와 이슈를 총정리하고 그날 그날의 특징주를 통해 투자의 방향을 냉철하게 제시하고 투자자들에게 올바른 투자의 방법을 알려줄 계획이다.

또 '돈의 맛'에서는 국내 공시분석 1인자인 변영인 전문가와 함께하는 수상한공시, 투자의 맥을 정확히 짚어줄 실전 투자 손용희 전문가의 골든타임, 저점 매수 타이밍을 통해 투자 수익을 극대화시켜 줄 민경철 전문가의 상한가를 꿈꾸는 남자(상남자) 등이 진행되며 시청자가 궁금한 시황이나 향후 주가 흐름 예측 등 다양한 고민은 전문가와 실시간 상담 연결해 소통을 활성화 할 예정이다.

나우경제TV 관계자는 “주식 투자자가 많아지고 대중화되면서 투자정보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증시 관련 하이엔드급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시청자와의 투자 신뢰 관계를 구축해 나아갈 예정“이라며 프로그램 콜라보 론칭에 기대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