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카페 전문점 브랜드 커피베이(대표 백진성)는 새해를 맞아 첫 시즌 메뉴로 선보인 딸기 메뉴가 1분기 가맹점 매출상승을 이끄는데 기여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펜트하우스2 방송화면 캡처 (커피베이 제공)

브랜드 측에 따르면 지난 1월 출시된 커피베이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잡은 ‘딸기 뿅뿅 프라노베’와 처음 선보인 ‘슈크림 뿅뿅 프라노베’를 비롯해 ‘딸기 듬뿍 라떼’ ‘딸기 듬뿍 스파클링’ ‘리얼 딸기 주스’ 등 5종의 음료 및 ‘딸기 빅 슈’ ‘슈크림 빅 슈’를 포함한 베이커리 2종 등 총 7종의 메뉴가 매출 선두에서 연초 가맹점에 힘이되어 주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이와 관련 “화제작으로 시청자 인기를 끌고 있는 SBS 금토드라라 ‘펜트하우스2’ 제작지원으로 극 중 매장과 시즌 메뉴인 딸기 음료가 자연스럽게 노출되면서 이들 메뉴를 찾는 고객들이 부쩍 늘고 있다”며 “이같은 상황이 가맹점 매출상승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극에서는 오윤희(유진 분)와 나애교(이지아 분)가 카페에서 만나는 장면에서 ‘딸기 뿅뿅 프라노베’가, 오윤희의 부름에 주석훈(김영대 분)과 주석경(한지현 분)이 카페를 찾아 만나는 장면에서는 ‘슈크림 뿅뿅 프라노베’와 ‘리얼 딸기 주스’가 공개되기도 한 바 있다.

한편 커피베이는 tvN ‘구미호뎐’ ‘호텔델루나’, JTBC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등 매년 인기 방송 프로그램을 100% 본사 부담으로 제작지원해 가맹점 매출 상승에 도움을 주고 있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