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18일 금융업계는 기업은행이 ‘금융주치의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상태를 진단하고 처방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자산관리 컨시어지뱅킹’ 서비스 출시 1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BC카드는 모든 예매처에서 ‘위키드’ 티켓을 ‘페이북’을 통해 결제하는 고객에게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기업은행, ‘금융주치의 프로그램’ 도입…기업 종합진단‧처방=기업은행이 서면 기자간담회를 통해 기업 건강상태를 종합 진단하고 상황에 맞는 처방을 하는 ‘금융주치의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고 검진 결과를 토대로 의사와 처방을 상담하듯 은행이 개별기업의 경영·재무 상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결과를 건강진단 차트처럼 만들고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기업이 생겨나고 성장·소멸하는 전 단계에 걸쳐 은행이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기업에게 필요한 정보를 공급하고 금융지원뿐 아니라 비금융을 포함한 종합컨설팅을 선제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자산관리 컨시어지뱅킹’ 1주년 이벤트=신한은행은 ‘자산관리 컨시어지뱅킹’ 서비스 출시 1주년을 맞아 대고객 이벤트를 시행한다.

이 서비스는 총 금융자산 3억원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모든 금융자산 포트폴리오를 진단하고 균형 잡힌 솔루션을 제공하는 자산관리 상담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이 신한 쏠(SOL)에서 타 기관 금융자산을 모두 포함할 수 있는 마이자산(오픈뱅킹)을 등록하고 ‘자산관리 컨시어지뱅킹’ 서비스를 신청하면 마이신한포인트 1000P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BC카드, 모든 예매처에서 위키드 티켓 5% 할인=BC카드가 모든 예매처에서 ‘위키드(서울)’ 티켓을 결제 앱 페이북을 통해 BC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상시 5% 할인 혜택과 5000원 할인권(1인 1매)을 제공한다.

또한 페이북 문화에서 위키드(서울) 공연을 예매하는 고객에게는 페이북 문화 공연 5000원 할인 쿠폰과 페이북 머니 2000원을 적립해준다. 오는 3월15일부터 BC카드 전월(2월16일~3월15일) 이용액이 30만원 이상인 고객은 페이북 내 위키드 초청행사 이벤트 응모 시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1인당 4매 초대권을 제공한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