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게임빌(대표 송병준)의 ‘카툰워즈2(CARTOON WARS 2)’가 글로벌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아마존 앱스토어에 스마트폰게임 ‘카툰워즈’와 ‘카툰워즈 거너’ 2종의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고 8일 밝혔다.

최근 해외 시장에서 아마존 앱스토어가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이번 2종의 출시는 게임빌의 글로벌 시장 확대 가속화로 이어질 전망이다.

카툰워즈 시리즈는 카툰 스타일의 앙증맞은 캐릭터와 배경을 기반으로 몰려오는 적들을 물리치며 유저의 부대와 유닛, 방어물을 업그레이드하는 모바일 디펜스 게임이다.

스테이지에 따라 수 십여 가지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높은 자유도가 최고 장점으로 손꼽히며, 앞서 한국 모바일게임 최초로 애플 앱스토어 전체 앱 순위에서 1위를 기록한 글로벌 흥행작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게임빌이 블루지앤씨와의 공동 투자를 통해 ‘카툰워즈 시리즈’와 그 후속작들에 대한 IP를 공동으로 소유, 퍼블리싱권을 확보하는 한편, 양사가 협력해 글로벌 시장에서 이 브랜드를 최고의 인기 흥행 액션 게임 시리즈로 성공시킨 모습은 업계의 모범적인 사례로도 조명되고 있다.

류진영 NSP통신 기자, rjy82@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