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청)

(전남=NSP통신) 구정준 기자 =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3일 순천승평중학교 컴퓨터실에서 순천관내 중학교 대표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1학년도 원격수업 거점학교 교원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순천교육지원청에서는 원격수업 거점학교 교원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온오프라인 학습체제 구축을 통한 수업 혁신과 수업방법의 다양화를 통한 미래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고자 이번 연수를 마련했다.

이번 연수는 전남 도내 저명한 강사를 초빙해 ‘블렌디드 수업을 통한 동영상 제작 편집 및 인터렉티브 콘텐츠 만들기’라는 주제하에 컴퓨터와 노트북을 활용한 실습과 그룹별 나눔 시간을 통한 수업방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용덕 교육장은 “이번 연수에 참여하신 대표 선생님이 중심이 돼 신학기 준비기간에 학교별 연수를 실시해 교원역량강화를 위한 선도적 역할을 해 주실 것으로 기대하며, 또한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원격수업 활성화 및 교원 역량강화를 위해 많은 연수 기회를 확대해 아이키움 최적, 함께하는 순천교육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에서는 2021년 유․초․중학교 거점학교를 중심으로 권역별 원격수업 교원연수, 원격수업지원단 운영을 통한 멘토링, 컨설팅 운영, 원격수업 우수사례 공유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교원역량강화를 위해 지원할 예정이다.

NSP통신 구정준 기자 gu282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