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대표 이정헌)이 21일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 겨울 대규모 ‘출세가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평민~대대로까지 8개 신분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신분시스템을 추가했다. 신분은 사냥의길, 채굴, 레이드 등 게임 내 임무를 수행하면 얻을 수 있는 신분점수를 모아 상승시킬 수 있다.

획득한 신분에 따라 추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경험치축복물약과 추가 전표를 얻을 수 있는 황금뚝배기 아이템을 지급하고, 대사자, 주부, 태대형, 대대로 4개 신분을 처음 도달하면 업적점수를 얻을 수 있다.

태대형, 대대로의 신분을 얻을 경우 새로운 마법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마법 사용 시 주변에 자신보다 신분이 낮은 유저들로부터 인사를 받거나 춤을 추게 만들 수 있다.

계정 내 보유한 캐릭터들을 이용한 육성 시스템 가문시스템도 추가했다. 가문에 등록한 가문원의 레벨을 합산해 가문력(포인트)을 획득할 수 있고, 가문력을 활용해 계정 단위 추가 능력치 가문특성을 상승시킬 수 있다.

가문원들의 전투력을 합산한 가문 전투력을 기반으로 가문랭킹을 확인할 수 있고, 원정 콘텐츠 가문원정대를 진행할 수 있다. 가문 원정대는 레벨, 직업, 전투력 등 다양한 요소를 조합해 진행하는 새로운 방식의 전투 콘텐츠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2월 25일까지 캐릭터 성장 이벤트 바린이 나르샤를 진행한다. 또 바린이끼리 그룹을 하면 경험치를 최대 100%까지 추가 제공하는 황금뚝배기 대축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넥슨은 요기요와 제휴를 맺고 2월 17일까지 요기로 신속 배달바람 크로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요기요 이용자라면 누구나 요기요 앱에서 AI탑재한신속의요기요바이크(탈 것)를 포함한 바람의나라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요기요에서 1회 이상 배달을 주문하면 열정의 요기요 재킷+헬멧이 포함된 특별한 아이템 쿠폰을 획득할 수 있다.

또 같은 기간 바람의나라 게임에 접속해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네네치킨, 또래오래, 롯데리아, 배스킨라빈스, 요기요 익스프레스 쿠폰 등(최대 5000원) 총 1억3000만원 규모의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