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의 메이크샵 플랫폼이 카카오톡 계정 기반의 비즈니스 솔루션 '카카오싱크'와 연동 서비스를 진행했다.

메이크샵 쇼핑몰 운영자와 사업주는 쇼핑몰 사업 목표와 니즈에 맞게 카카오싱크를 활용할 수 있다. 쇼핑몰 고객에게 원클릭 간편 회원가입 기능을 제공해 더 많은 쇼핑몰 회원을 확보할 수 있고 카카오톡 내 자동 로그인 기능을 지원해 보다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 아울러 회원가입 과정에서 손쉽게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확보하여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카카오싱크 연동 방법도 간편하다. 메이크샵이 제공하는 연동방식은 팝업창을 통해 앱 생성, 채널 생성, 카카오싱크 신청까지 3단계를 모두 완료할 수 있으며, 검수 기간 없이 신청 직후 바로 카카오싱크를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카카오싱크 간편 설정 (코리아센터 제공)

간편하게 카카오싱크 가입을 마치면 쇼핑몰 회원의 카카오 서비스 사용자 아이디가 생성되며 알림톡, 상담톡 등 카카오톡 기반의 다양한 비즈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어 효율적인 고객 응대도 가능하다.

또한 카카오싱크는 사용자 아이디를 기반으로 정밀한 타겟 마케팅을 할 수 있다. 가입일, 방문일, 구매 이력, 멤버십 등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고객그룹을 분류하여 해당 고객에게 딱 맞는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결과적으로 카카오싱크의 간편 회원가입 기능, 카카오톡 내 자동 로그인 기능, 비즈 커뮤니케이션 기능, 정밀 타겟 마케팅 기능 등은 구매 전환율 및 각종 이벤트 참여율을 높여 온라인 쇼핑몰의 매출 증대를 이끌게 된다.

메이크샵의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속에서 이커머스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이번 카카오싱크 연동 서비스를 진행하게 됐다"며"앞으로도 메이크샵은 온라인 쇼핑몰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협업 및 솔루션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