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 이하 한컴)는 아이폰에서도 한글(HWP)문서를 보며 편집까지 할 수 있는 ‘한컴오피스 한글 iOS 에디션’ 유니버셜 앱을 내놨다.

지난 아이패드용 출시에 이어 이번에 선보인 ‘한컴오피스 한글 iOS 에디션’ 유니버셜 앱은 앱스토어에서 한 번 결제하면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유니버셜 앱 구매자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아이패드용 ‘한컴오피스 한글 iOS 에디션’ 앱 구매자들도 유니버셜 앱으로 무료 업데이트를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유니버셜 앱에는 사용자들이 한글(HWP)문서를 포함한 다양한 오피스 문서들을 언제 어디서든 읽고 편집해 효율적인 문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웹폴더에 저장하기 옵션, 자동 저장 기능, 단축키 기능 등 여러 업그레이드 사항들이 추가됐다.

한컴오피스 한글 iOS 에디션 유니버셜 앱은 앱스토어에서 19.99달러에 판매되며, 현재 출시 기념으로 6월 23일까지 9.99달러로 판매하는 50%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다.

한편, 한컴은 안드로이드 버전도 하반기 중 발표할 예정이며, 한글(HWP)문서를 포함한 다양한 오피스 문서들의 모바일 문서 편집 기능을 고도화해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스마트워크 필수 앱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