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은 9일부터 이번 달 말일까지 대학생 중심 점포인 락스타존(樂star zone)에서 다양한 문화행사와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취업특강 및 채용설명회 등으로 구성된 락스타 컬쳐 앤 인포(Culture & Info)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실시되며, 전국의 41개 락스타존에서 유명 인디밴드 공연, 대학별 음악동아리 공연과 함께 면접특강, 채용설명회, 유학/어학연수 설명회 등이 개최된다.

락스타존은 금융거래를 위한 은행 영업점을 탈피해 소규모 공연장 역할은 물론 친구와의 약속장소, 세미나룸을 활용한 스터디 공간 등 대학가에서 친구, 선후배와 소통하는 문화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해 ‘금융과 대학문화 만남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강용희 영업그룹 부행장은 “지난해 락스타존을 오픈해 금융과 문화를 결합한 문화경영을 정착시키는데 주력해 많은 대학생들의 호응을 얻어 단기간에 락스타 고객 30만명을 확보했다”며 “앞으로도 락스타존을 활용한 다채로운 문화행사 및 이벤트를 통해 젊은 고객과의 공감대 형성에 주력하며 새로운 금융문화를 선도 하겠다”고 말했다.

이광용 NSP통신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