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가수 이찬원이 ‘내 과외 선생님으로 잘 알려줄 것 같은 스타’ 1위로 선정됐다.

익사이팅디시에 따르면 이찬원이 11월 1주차(01~07일) 네티즌 49만 4076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익디투표 “내 과외 선생님이 이런 사람이었으면 좋겠다! 무엇이든 잘 알려줄 것 같은 스타는?” 투표에서 과반이 넘는 51%(25만3234표)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이찬원이 그간 방송에서 보여준 순수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친절한 모습들과 해박한 상식 때문인 것으로 보여진다.

(익사이팅디시 홈페이지)

실제 이찬원은 트로트 선배 가수들의 고향, 출생년도, 데뷔년도, 데뷔곡, 히트곡 등을 줄줄히 꿰는 등 관심 분야에 대해서는 남다른 정보력과 기억력을 여러 예능에서 뽐내 ‘찬또위키’(이찬원+진또배기+위키피디아)라는 애칭까지 대중들에게 얻고 있다.

이찬원은 앞서 ‘히든싱어6’ 김연자 편에 출연해서는 김연자의 활동에 대해 줄줄 읊는가 하면, ‘아는형님’에서는 강호동과 이경규의 고향, 데뷔 정보 등을 쏟아내기도 했다.

특히 지난달 열렸던 2020 KBO리그 SK와이번스와 삼성라이온즈의 경기에 MBC 스포츠플러스에 특별 해설위원으로 참여해 전문가 못지않은 해박한 야구 지식을 과시하면서 경기 흐름은 물론, 선수들의 플레이를 완벽 분석해 놀라움을 안기기도 했다.

‘내 과외 선생님으로 잘 알려줄 것 같은 스타’ 2위는 전체 투표수 중 46%인 22만7341표를 획득해 1위 이찬원과 득표율에서 5% 뒤진 ‘슈가맨’ 양준일이 차지했다.

또 3~5위는 ▲장민호 ▲강형호 ▲이승기 순이었다.

한편 이찬원은 현재 가수 활동 외 광고 모델로서 차세대 블루칩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10월에만 일명 ‘이찬원 막걸리’로 불리는 ‘황칠플러스 막걸리’와 ‘스트통바이오틱스 유산균’, ‘어헤즈 삼퓨’ 광고 등을 새롭게 찍었으며, 최근에는 코슈메디컬 브랜드 ‘웰더마’와 광고 모델 재계약에 성공키도 했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